부산 여행 중에 냉채족발이 먹고 싶어서 원조라는 곳에 찾아 갔다. 부산 중구 광복로 13-1에 위치한 ‘원조 부산족발’ 가게 앞에는 주차할 곳이 없어서 근처 공영주차장을 검색해서 주차하고 갔다. 원조 부산족발 간판 가게는 꽤 넓었고 평일 점심 시간보다 살짝 늦은 시간에 갔더니 손님이 몇팀 없었다. 메뉴도 정말 초 스피드로 나온다. 대형 메뉴판 냉채 족발 제일 작은 사이즈로… Continue reading 부산 ‘원조 부산족발’에서 냉채족발을 먹고 왔다.
[월:] 2023 11월
영화 ‘싱글인서울’을 보고 왔다.
정말 오랜만에 극장에 나가서 한국 영화를 관람하고 왔다. 싱글인서울 검색결과 이유는, 오로지 캐스팅이었다.이동욱과 임수정이라니. 개봉하면 꼭 극장에서 봐야겠다고 생각하면서 기다렸다. 평일 낮의 CGV는 관람객도 정말 적었고, 무인으로 운영되다시피 하니까 극장이 정말 적막했다. 영화는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즐겁게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첫번째로,농담반 진담반으로, 이동욱 얼굴을 큰 스크린으로 볼 수 있다. 나이가 들어가도 더 멋진 그의… Continue reading 영화 ‘싱글인서울’을 보고 왔다.
부산 ‘합천 일류 돼지국밥’에 다녀왔다.
몇년 전부터인가, 늘 부산 여행의 시작은 ‘합천일류돼지국밥’이었다. 새벽에 차를 몰고 나서서 아침으로 먹는 돼지국밥은 정말 맛있었다. 오랜만에 방문한 ‘합천일류돼지국밥’ 주소는 부산 사상구 광장로 34 윌로펌프이다. 괘법동이라고 나온다. 건물 바로 앞은 유료 주차장이고,건물 2층이 가게 주차장이라서 차를 몰고 올라가서 주차후 계단으로 내려와서 가게로 들어가면 된다. 합천일류돼지국밥 메뉴판 고기국밥이 아직도 만원이하라니. 야금야금 오르기는 했지만 양심적인 가격인 것… Continue reading 부산 ‘합천 일류 돼지국밥’에 다녀왔다.
잠실 야구장에서 최강야구 경기를 보고 왔다(스포 없음).
느린 손 때문에 올해 브루노마스 콘서트도, 김동률 콘서트도 놓친 터라 별 기대 없이 예매에 도전했던 최강야구 2023시즌 마지막 직관경기 예매. 아주 좋은 자리는 아니었지만 3루쪽 2자리 예매에 성공했다. 스마트 티켓 겨울이라 괜찮을까 우려가 되기도 했지만, 롱패딩에 핫팩에 바리바리 챙겨서 가면 괜찮겠지하면서 가기로 결정했다. 처음에는 롱패딩이 너무 짐처럼 느껴졌지만, 4회가 지나가면서는 바람도 차갑게 느껴지고 해서 롱패딩에… Continue reading 잠실 야구장에서 최강야구 경기를 보고 왔다(스포 없음).
더현대 ‘순옥이네’에서 식사를 했다.
사람이 바글바글했던 주말의 더현대. 지하철 타고 가면서 현대 앱으로 식당 웨이팅을 걸어두고(현대앱으로 식당 웨이팅걸기),도착하자마자 5층에 올라가서 크리스마스 빌리지 현장 웨이팅을 접수했다. (앞에 2천여팀…) 밥먹고 차마시고 놀고 있다보면 순번이 오겠지 하면서 오후를 보냈다.결과적으로 2시 정도에 걸었던 크리스마스 빌리지 웨이팅은 5시 30분 정도 갑자기 입장하라는 카톡이 와서 성공적으로 보고 오긴 했다. 오늘의 후기는 ‘순옥이네’ 나는 정돈, 친구는… Continue reading 더현대 ‘순옥이네’에서 식사를 했다.
제주 에그타르트 맛집 ‘아줄레주’에 다녀왔다.
제주 여행 중 들른 디저트카페 중 에그타르트가 정말 정말 맛있었던 카페. 아줄레주 후기를 남겨본다. 제주 디저트 카페 아줄레주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신풍하동로19번길 59에 위치한 아줄레주 에그타르트가 정말 맛있다는 친구의 추천으로 찾아갔다. 주차공간도 꽤 넓고 카페 내부도 은근 자리가 많다. 카페 내부 한켠의 모습 창을 통해 뷰를 즐기게끔 놓인 테이블 아줄레주의 에그타르트 매장에서 직접 만들고 있어서… Continue reading 제주 에그타르트 맛집 ‘아줄레주’에 다녀왔다.
집에서 송파바쿠테 소스로 바쿠테를 만들었다.
오랜만에 올리는 요리 글.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한국인들에게 필수코스인 송파바쿠테. 한식의 갈비탕과 비슷한 느낌의 국물 요리라서 사랑받는 음식이다. 싱가포르 페어프라이스에서 구매한 송파바쿠테 소스가 있어서 저녁식사 메뉴로 도전해봤다. 송파 바쿠테 소스 <준비물> 송파 바쿠테 소스 (5개가 셋트였고 종이박스에 들었다) 1개, (위의 사진과 같은 1팩 안에 커다란 티백처럼 2개의 향신료가 담겨 있다, 열어보면 진한 후추향이 난다.) 통마늘 1주먹,… Continue reading 집에서 송파바쿠테 소스로 바쿠테를 만들었다.
디즈니플러스에서 1년 간 즐긴 오리지널 컨텐츠들을 간단히 리뷰해본다(변론을…, 형사록, 무빙, 최악의 악).
구독하고 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 당분간 구독을 정지하려는 디즈니플러스. 모아나, 캡틴마블, 알라딘, 겨울왕국 등등 그냥 시간이 나면 틀어놓고 계속 재관람하는 영화들도 있지만 그래도 넷플릭스보다는 손이 덜가서 마침 1년 구독권이 종료되는 이 타이밍에 잠시 쉬어가려고 한다. 내일로 1년이 끝나고, 또 끌리는 오리지널 컨텐츠가 올라오면 재구독할 것 같기는 하다. ‘본 것들’ 카테고리에 한참 동안 글을 안남기기도 했고… Continue reading 디즈니플러스에서 1년 간 즐긴 오리지널 컨텐츠들을 간단히 리뷰해본다(변론을…, 형사록, 무빙, 최악의 악).
‘중화일상’에서 가족모임을 했다.
막냇동생의 생일. 룸이 있는 식당을 찾다가 집에서도 가깝고 깔끔해 보여서 선택한 중식집 ‘중화일상’ 룸을 예약하면 1인에 2만5천원 이상씩은 주문을 해야 한다고 했지만,메뉴 가격을 생각했을 때 충분히 그 정도는 지출할 것 같아서 성인7+아이1 예약을 하고 방문했다. 중화일상 간판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01 1층에 위치한 중화일상.송파나루 역에서 내리면 좀 걸어가야 하고, 송파여성문화회관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룸은 비어… Continue reading ‘중화일상’에서 가족모임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