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TL로 싱가포르에 무사히 입국했다.

2020년 1월에 코로나 직전에 마지막으로 다녀온 여행지 싱가포르. 2022년 1월. 여행이라고 하기엔 뭐하고, 가족을 만나기 위해 다시 오게 됐다. 천만다행으로 싱가포르는 현재 VTL 국가이기 때문에격리는 면제되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절약된다. 대신 VTL로 입싱하기 위해선 준비가 좀 필요했다.그냥 항공권만 결제하면사실상 여권, 신용카드,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볍게 훌쩍 떠날 수 있던 시절이 먼 옛날로 느껴졌다. **준비물**1. VTL 신청서2.… Continue reading VTL로 싱가포르에 무사히 입국했다.

평창 휘닉스파크 앞 한우 맛집 ‘고메한우’를 다녀왔다.

평창 한우마을을 방문하거나, 휘닉스파크를 방문한다면 추천하는 한우맛집. 평창 ‘고메한우’ 방문 후기를 남겨본다. 메뉴판 사진을 찍어오지 않아서 네이버에 검색했더니 변동이라고 나온다.내가 방문했을 때는 등심 1인분에 43000원 이었다. 다른 것들은 영수증을 버려서 생각이 안난다.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데 블로거의 길은 멀구나… 휘닉스파크 그린동에서 1박을 하고 왔다.그린동은 리뉴얼 된 방이라 깔끔하지만 객실 내 취사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인근에 있는… Continue reading 평창 휘닉스파크 앞 한우 맛집 ‘고메한우’를 다녀왔다.

청와대 관람을 하고 왔다.

드디어 쓰는 청와대 관람후기. 관람기. 여름에 한차례 실패한 청와대 관람을 드디어 성공하고 돌아왔다. 아래는 실패기 링크 https://relishmylife.wordpress.com/2021/06/27/청와대-관람을-실패하고-돌아왔다/ 예약제로 일시를 지정한 건데 실패하게 될 줄 몰랐는데…코로나 시대에는 정말 예측가능성이 떨어지는 것 같다. 여름에는 선착순 3팀만 들어갈 수 있었고 눈 앞에서 짤린(?) 사람들에게 예약해 준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번에도1회당 선착순 최대 49인까지, 그룹은 4인까지만 가능하다고 안내 문자가 왔었다.그리고… Continue reading 청와대 관람을 하고 왔다.

코로나19 백신 접종(화이자, 부스터샷)을 한 지 열흘이 지났다.

백신 부스터샷을 맞았다. 2021년 8월 18일에 2차 접종을 해서 아직 6개월이 지난 건 아니지만어차피 맞아야 한다면 굳이 6개월까지 기다리지 않고맞을 수 있을 때, 정상 컨디션일 때 맞고 싶었다. 나는 1,2차를 모두 화이자를 맞았는데 부스터샷은 선택하는게 없었고 그냥 날짜랑 병원을 지정하니 맞을 수 있었다. 일이 그다지 바쁘지 않은 시기였기에 패기있게 평일 아침에 맞았다. 2021년 12월 22일… Continue reading 코로나19 백신 접종(화이자, 부스터샷)을 한 지 열흘이 지났다.

올해도 민음사 2022인생일력을 사용하게 됐다.

2021년에 처음으로 사용해 본 일력. 가끔 뜯어내는 것을 밀리기도 하고 거추장스러운 짓이라는 생각을 안한 건 아니지만그래도 하루 하나씩 명언들이 실려있고 뜯어내고 남아 있는 장들을 보면 한 해의 남은 시간들이 뚜렷하게 시각화되는 것이 좋았다. 작년엔 친구에게 선물을 받았는데 올해는 내가 잽싸게 선물하고 내것도 샀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있어서 간편하게 샀다.가격은 16000원이었는데 공짜달력이 널린 시대에 무슨 일인가 생각할… Continue reading 올해도 민음사 2022인생일력을 사용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