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아이패드와 굿노트앱 활용기. 굿노트앱은 이미 너무너무 유명해서 자세히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지만…그래도 나름대로 활용기를 남겨본다. 방송통신대 편입이 성공하고 나서 곧바로 교재를 어떻게 구매할까 고민했다. 1. 종이책 새책 또는 중고책2. 이북 예스24 또는 방송통신대자체앱 그런데 이북은 아무리 열심히 활용하고 싶어도 필기 측면에서 불편한 것이 너무 많다고 결론을 내리게 됐다. 그래서 결국 종이책을 선택하게… Continue reading 아이패드와 굿노트 앱으로 무사히 방송통신대 법학과 한 학기 공부를 마쳤다.
[일:] 2021 7월 3
‘철학자의 음악서재 C#’을 읽었다.
6월은 여러모로 참 바쁘게 보낸 달이다.한편으로는 출제자, 성적평가자로 다른 한편으로는 기말시험을 준비하는 어리바리 첫학기 학생으로 살았다. 그래도 독서모임 지정도서는 열심히 완독했고늦었지만 6월의 독서기록으로 남겨본다. 5명의 모임참여자들 중에 음악교육을 전공하신 분의 추천으로 읽게 됐다. 철학자의 음악서재 책검색 결과 이렇게 분명히 작게나마 ‘신부’의 철학과 음악 이야기라고 적혀있는데 그걸 너무 늦게 깨달았다. 그래서 ‘철학자’의 음악 서재, 그 중에서도… Continue reading ‘철학자의 음악서재 C#’을 읽었다.
방송통신대 법학과 출석수업(ZOOM)을 들었다.
비공개로 그때그때 써두었다면 좋았을 걸.이 글은 1학기를 모두 마친 후에 쓰는 후기이다. 진도율이 반영되는 형성평가는 21-1학기에는 교양과목에만 적용되고 전공과목에는 2학기부터 반영된다. 고로, 21-1학기까지는 중간30+기말70으로 성적을 산출하게 되는데출석수업은 중간고사를 대신해서 선택하는 개념이다. 정리해보자면, 중간30은 아래와 같다. 선택1. 대체 시험을 보거나, 출석수업을 듣고 과제물을 제출할 수 있다.선택2. 아예 출석수업이 없는 과목은 대체과제물이 있다. 나의 최종 선택 6전공을… Continue reading 방송통신대 법학과 출석수업(ZOOM)을 들었다.


